2019년 12월
-
지지 마, 당신 – 김현진, 루아크
아마도 올해의 마지막 책. 이달 중순에 김현진 작가님께 선물받았는데, 연말에 정신이 없다 보니 어젯밤에야 읽었다. 솔직히 제목은 그다지 끌리지 않았다.…
-
괴물 장미 – 정이담, 황금가지
가톨릭 교회력에는 장미주일이라 불리는 시기가 있다. 부활을 기다리는 사순절의 네번째 주와 성탄을 기다리는 대림절의 세번째 주가 그것이다.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과…
-
떡볶이가 뭐라고 – 김민정, 뜻밖
12월 초에 이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문득 생각했다. 학교 앞 분식, 도 아니고 떡볶이라니. 주제가 너무 좁지 않은가. 비슷비슷한 이야기가…
-
내겐 너무 멋진 그대 유부녀편 – 야마우치 나오미, 히무로 사에코(원작), 서울문화사
전자책 도서정가제 관련 리디북스의 난에 뛰어들어갔다가 지른 책. 이전에 이것의 전편을 보았었다. “멋진 낭자 루리”로, 그리고 “내겐 너무 멋진 그대“로.…
-
SF는 정말 끝내주는데 – 심완선, 에이플랫
나는 심완선 님을 SF/판타지 도서관에서 처음 만났던 것 같다. 그리고 나서 같은 해 모 앤솔로지 때 다시 보았던 것 같고.…
-
겨울왕국, 또 하나의 이야기 – 잰 캘로니타, 성세희, 라곰
겨울왕국의 내용을 조금 다른 방향에서 다시 이야기한 소설. 아렌델 왕국의 왕과 왕비의 고민과 엘사의 고독이 잘 묘사된 한편, 어린 시절…
-
“100년 후의 청두” 공모전 특별상 수상
http://web.anyv.net/index.php/article-3833896 10월 초에 거울 웹진 등을 통해 과환세계에서 주최하는 “100년 후의 청두” 공모전 소식이 들려왔어요. 소설을 출품했고, 11월 22일, 제…