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저자
스토리 : 전혜진
작화 : 김락현
발행
대원씨아이 이슈
연재기간
2014. 10.25. ~ 2016.10.15.
책소개
피냄새가 들끓는 도시!
테라톤과 특경의 치열한 전장에 한 소년이 있다.
무엇보다 소중한 친구를 찾기 위해!
목차
메모
이번 일을 하게 된 것은, 그림이 무척 좋은 신인작가가 있는데 뭔가 제복도 나오고 미소년 미청년도 나오는걸 연재하고 싶어하는데 혹시 그런 스토리를 쓸 수 있겠느냐는 말씀을 들었기 때문. 그런 느낌으로 단편 짰던 게 있다고 하시면서 원고를 보여주셨는데, 희미하게 이분 강철의 연금술사 좋아하셨겠구나 싶은 느낌도 났고…… 아니 그런데 그림이 정말 좋은 것이었습니다. 이기하쌤과는 또 다른 방향으로요.
이기하쌤이 신도 악마도 디테일에 임하신다고 그야말로 콜라캔 하나까지 정성을 다해 쌔비 파며 그리신다면 이분은 싸우는게 장난이 아니랄까.
그래서 그 단편에 나왔던 주인공, 뒷골목에 살고 있는 친구를 위해 싸우는 소년의 느낌을 살려서 이야기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았어요. 마침 구룡성채 이미지도 떠올랐고, 여기서 소년이 환란 중에 잃어버린 친구를 구하기 위해 싸워나가는 뭐 그런 것. 그런데 또 제복. 소년이 싸워 나가야 하니 이능력도 조금 있어야 말이 될 것 같고, 이야기의 덩어리 자체는 이삼일 정도 안에 매우 구체적인 형태가 되었습니다. (그리고 저는 콘티를 짜야 하다 보니 덕분에 집에는 무슨 싸우는 포즈집 같은 것이 몇권 더 늘어났고……)
댓글
“리베르떼(Liberté)” 에 하나의 답글
전 락현쌤 왠지 최유기 좋아하실 것 같았어요, 처음 단편부터요!ㅎㅎ 멋진 미소년들 기대됩니다. 그런데 그 와중 저는 저기 빨간머리 언니가 젤 좋아요 ㅠㅜㅠㅜ